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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이해 : 4

   

        

게임의 장르

게임 장르의 분류와 각각의 특징을 통해 살펴 보는 게임의 이해

게임 플렛폼

하드웨어에 따른 게임의 분류와 기획 상 차이점

개발팀의 구성

직군별 업무의 분류와 역할

개발 프로세스

기획부터 완성까지 게임개발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이해

Continuity 제작

콘티의 개요연출에 관련된 용어 해설콘티 제작 실습

 

제안서 작성법 : 4

   

        

아이디어 발상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과 논리적인 사고를 통한 게임규칙의 추출

게임 스토리 작성법

세계관 설정, 시나리오, 퀘스트 디자인

전략적 기획

시장분석과 예측, 성공과 실패요인 분석을 통한 기획 전략

제안서 작성법

컨셉, 게임의 개요, 타겟설정, 시장성 예측, 차별화

 

게임의 세부기획법(1) : 7

   

        

세부기획의 개요

기획서와 작업사양서가 갖추어야 할 내용과 형식

시스템 디자인

게임 룰의 논리화와 수식화데이터의 구조설계 방법

캐릭터 디자인

개성 있는 캐릭터 개발을 위한 구성요소, 스킬 설계, 몬스터 설계

레벨 디자인

성장시스템, zone의 구성요소와 시스템 설계

게임 밸런싱

캐릭터의 상관관계, 적절한 밸런싱을 위한 규칙과 데이터의 관리

 

졸업프로젝트 기획 Presentation : 4

   

        

1 PT

게임의 컨셉과 목표

2 PT

게임의 룰과 플레이 방식

3 PT

작업의 규모와 요구되는 기술

4 PT

총정리 및 졸업프로젝트 기획 선발

 

 

 

게임의 세부기획법(2) : 3

   

        

유저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가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 key 할당, 메뉴설계, 화면구성

개발 툴 디자인

기획에 따른 필요기능과 툴의 설계

콘솔게임기획 및 개발

콘솔게임과 온라인게임의 차이점, 콘솔게임의 인터페이스 분석

 

기획 실무 : 6

   

        

기획 실무 예제

실무 기획서를 통한 기획과정의 이해

상용게임 개발 후기

상용게임의 개발과정과 성공/실패요인 분석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기획프로그램그래픽의 체계적 의사소통과 개발효율의 극대화

프로젝트 관리기법

업무의 분배와 일정관리, 인력관리리스크관리 방법

프로토타입 제작

프로토타입의 필요성과 제작 방법

프리젠테이션 방법론

효과적인 의사전달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와 방법

 

졸업프로젝트 : 13

  게임 개발 프로세스와 동일한 조건에서 실제 게임 개발

   

        

팀별 게임개발

세부기획서 작성

개발 툴 설계

프로젝트 관리

팀워크 관리

개발 중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

게임 밸런싱

프리젠테이션 실습